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실이 경기도의회가 선정한 ‘2023년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로 선정됐다.
이번 ‘2023년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선정은 2023년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 입법지원 실적을 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통해 선정된 결과로, 총 12개의 전문위원실 중에서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은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그 공을 인정받았다.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소속 의원 및 타 상임위 의원 발의 조례 총 34건의 제·개정을 지원했으며, 실효성 있는 조례 제·개정을 위한 토론회 및 간담회 총 11건을 지원하는 등 탁월한 의사진행과 입법지원을 선보였다.
특히, △공공체육시설 적극 개방 지원 조례 △외국인주민 생활체육 참여 지원 조례 △무명의병 기억과 지원에 관한 조례 △문화·체육․관광 행사 이에스지(ESG) 실천에 관한 조례 △작은축제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등 전국 최초의 조례를 잇따라 제정 지원했다.
이영봉 위원장은 “전문위원실은 일선에서 지역구 활동에 매진하는 의원이 느끼는 주민의 요구와 수요를 구체적인 정책과 입법, 예산수립으로 한발 더 실현 시켜주는 의정활동의 핵심과도 같은 존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