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지방자치

안성시 민원상담콜센터, 차량등록 안내 업무 범위 확대

 

경기뉴스광장 정일수 기자 |안성시 민원상담콜센터가 금광·공도 차량등록사무소의 차량등록 및 각종 서류 안내 업무를 연계해 업무 범위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민원상담콜센터는 지난해 11월 개소 이후 불편 사항 접수, 각종 시정 업무 안내 등 다양한 민원 업무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상담콜센터는 3월부터 차량 등록 관련 안내 업무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 금광·공도 차량등록사무소 대표전화(ARS)에서 안내받을 수 있는 내용 중 자동차 신규, 이전, 변경 등록 및 각종 서류 안내 업무는 민원상담콜센터로 자동 연결되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대표번호 연계를 통해 자동차 등록 담당자 부재 시 구비서류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했으나 콜센터 전문상담원을 통해 즉각 안내받음으로써 민원 처리가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콜센터는 차량등록 업무뿐만 아니라 보건, 세정, 복지, 상하수도 등 다양한 분야의 안성시정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도 가능하다”면서 “시민들의 문의 사항을 재빠르게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 민원상담콜센터는 단순 문의 및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된 답변을 제공하며, 담당 부서의 변경, 직원 부재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뉴스랭킹

더보기


오피니언/피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