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지난 11월28일부터 11월30일까지 3일간 진행된‘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의 마지막 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은 화성시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커머스 입점 교육(1·2회차) △해외 이커머스 입점 교육(3회차)을 제공하는 온라인 판로개척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3회차 교육은 최근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e-커머스 플랫폼 ‘쇼피 ’의 입점 과정을 주제로 특화해 진행했으며, 관내 기업 임직원 및 예비창업자 40여 명이 참석해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이번 교육 과정은 ‘친환경·탄소중립‘ 교육으로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실습 위주의 교육 운영으로 ‘종이 없는’교육 △다회용품 사용으로 ‘일회용품 없는’교육 운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해 수강생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광희 소프트지노믹스(주)대표는 “최근 내수 시장만으로는 어려움을 느끼던 상황에서 동남아 해외 진출에 관한 맞춤형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 다른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및 심화 교육을 진행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내년에도 온라인·홍보 마케팅 교육을 확대해 관내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