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연무동복합개발㈜는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일원에 공급하는‘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를 본격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전용 84~98㎡ 총 28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단지는 각 세대별 현관 앞 공용공간에는 진화형 세대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 공간이 있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4베이 3룸 구조(일부 타입 제외)로, 4.6m~4.8m의 광폭거실 및 전 세대에 2.5m의 우물 천정고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단지 저층부에는 스트리트형 단지내 상가와 입주민을 위한 지상주차장이 조성된다. 휘트니스장을 비롯, 스크린골프장∙카페테리아 등도 들어선다.
단지는 광교신도시의 생활 기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상권은 물론 각종 유통시설 및 아주대학교병원 등 대형병원이 인근에 있고, 광교테크노밸리 등도 인접해 직주근접성 또한 양호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의 광교저수지를 비롯, 광교공원과 광교산 등산로의 초입에 위치해 산책과 등산 등을 즐기기에 용이하다. 연암공원∙광교중앙공원∙원천호수∙신대호수 등도 가깝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인접해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수원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구축돼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강남 등 업무단지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단지 옆 창용초를 비롯해 창용중∙수원외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고, 경기대 수원캠퍼스∙아주대 등 대학가도 인근에 있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및 광교중앙역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롯데아울렛 광교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 및 롯데마트 광교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화서역 인근의 KT&G 옛 수원 연초제조창 부지에는 ‘스타필드 수원’의 개장도 이달 중 예정돼 있다.
분양 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월6일이며, 정당계약은 2월18일~20일까지 진행한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