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가 본격 분양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의 총 853세대의 초고층단지로, 이 중 아파트 801세대를 분양을 진행한다.
남향위주의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공간 활용성이 높은 4Bay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세대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인 △84A타입 267세대 △84B타입 267세대 △84C타입 224세대 △122타입 5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서 휴식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옥상쉼터, 도서관, 카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놀이터, 어린이집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 건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적용 예정, 집광채광루버 전 세대 적용 등 상품성이 우수한 친환경 아파트로, 자연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프리미엄 주거건축물로 건물 수명 장기화, 건물주변 환경부하 절감 등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특히 태양광 및 연료전지를 적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갖춰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고, 집광채광루버를 전 세대 거실에 적용해 냉난방 부하를 줄이고 자연채광을 극대화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주차구획에 전기차 화재 자동 진압 시스템을 설치해 충전 중 화재에 즉각 대응할 수 있으며, 별도 차수판을 적용해 화재 확산까지 예방한다.
단지 가까이에는 SK하이닉스, 두산인프라코어 이천공장, 신세계푸드, 하이트진로, OB맥주, 팔도 등 대기업 및 다수의 제조업 클러스터 등과 인접해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도 갖췄다.
인근 경강선 이천역을 통해 강남까지 40여 분거리며 제2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이천종합터미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 병원, 관공서, 신안흥상업지구, 구도심상권, 먹자골목 등 생활 인프라도 형성되어 있으며 안흥지, 중리천, 수변공원,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등 녹지공간도 단지 가까이에 있다.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으며 주변에 시립도서관, 시립박물관, 청소년문화센터(예정) 등이 있다. 특히, 단지 옆에 이천 청소년생활문화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일정은 내달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하고,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다. 자격확인 서류접수는 20~27일까지 진행되며 계약체결은 4월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