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경기도가 중소게임개발사 지원을 위한 ‘2024년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4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사업은 경기도 중소 게임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트렌드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콘솔-PC게임 등 게임 개발에 관한 전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중 분야 구분 없이 게임 개발을 희망하고 오는 11월까지 정식 출시 가능한 기업이다. 세부적인 지원 자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평가는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시장성 △지원 필요성을 중점으로 진행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3억원 이내에서 개발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 게임기업의 하이퍼캐주얼 게임분야(쉽고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가볍게 즐길수 있는 게임 장르)로 지난 2년간 총 16개사의 게임 제작을 지원했다. 올해는 기업 규모에 따라 제작단계별로 원하는 지원내용이 상이함을 고려해 다양한 기업성장 기회 제공을 목표로 제작분야를 전 범위로 확대해 지원하고자‘자유공모형(기회확장형) 게임제작지원’모집을 추진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지원서를 4월14일까지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