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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수행평가 개선, 대입제도 연계한 종합 해법 필요"

 

경기뉴스광장 강성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성장 중심의 수행평가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모았다.

 

도교육청은 25일 남부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원, 학부모,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평가 현장 의견 수렴 2차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1차 토론회에 이어 열린 이번 논의의 주제는 '수행평가, 함께 다시 그리다-현장과 전문가의 대화'였다.

 

토론회에서는 현장 교사와 대학교수, 교육전문가 등이 수행평가의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윤승혜 교사(이의고)는 "수행평가는 학생을 이해하는 또 하나의 창"이라고 평가했으며, 차유화 수석교사(치동고)는 "수업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평가 구조와 AI 기반 피드백을 통해 학생 성장 중심의 평가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현석 교장(포곡고)은 "평가기준 명확화, 교사 전문성 강화, 공동 평가와 AI 지원 체계 마련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동국대 이재원 입학사정관과 강남대 전경희 교수도 대학과 교육 현장의 시각에서 개선 필요성을 짚었다.

 

이어진 현장 토론에서는 수행평가와 고교학점제, 대입 제도의 연계를 통해 미래 교육체계 전반을 어떻게 개편해야 하는지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어졌다.

 

임태희 교육감은 "수행평가 문제에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대입, 학생부, 고교학점제 문제도 방향을 바꿀 수 있다"며 "수행평가와 대입제도를 연계한 종합적 해법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 성장'을 위한 수행평가와 '미래 준비'를 위한 대입제도 개편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제"라며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정의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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