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정일수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기술용역과 민간사업자 공모 등 다양한 평가·심사 업무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GH 기술평가 통합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로운 시스템에는 △평가 안내 전용 게시판 △평가위원회 관리 △외부 소통 기능 등 주요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사용자는 포털 검색을 통해 'GH 기술평가 통합관리시스템'에 접속하거나 GH 대표 홈페이지 상단의 '주요사업 사이트' 메뉴를 통해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제안서 평가와 심사 관련 정보가 GH 홈페이지 내 여러 게시판에 흩어져 있어 사용자 혼란과 문의가 잦았다. 통합관리시스템은 이러한 구조를 개선해 평가계획과 평가결과 등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정리하고 배치해 접근성과 시인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기존 이메일 방식으로 진행하던 평가위원 모집 절차도 시스템을 통해 통합 운영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개인정보 보호 수준을 동시에 강화했다. 지난달 '제4기 공공건축 심의위원회' 모집에 처음 적용한 결과, 신청 절차가 간소화되며, 사용자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있었다.
GH는 비리나 부정행위를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 기능과 평가제도 개선 의견을 접수하는 '평가제안함'을 함께 운영해 사용자 참여 기반을 넓히고 지속적인 제도 개선의 토대를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