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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제

‘고양시 콘텐츠사업 커머스 포럼’26일 개최

K-콘텐츠 기반 커머스 활성화·산업생태계 조성 논의

 

경기뉴스광장 강성규 기자 |고양특례시 콘텐츠산업 커머스 포럼이 오는 26일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고양특례시, 고양연구원 및 고양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통상정보학회, 전자신문 및 콘텐츠커머스포럼 준비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날 고양시와 고양시의회 관계자를 비롯해 콘텐츠산업 관련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고양시가‘콘텐츠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K-콘텐츠 기반 커머스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가 ‘최신 트렌드 및 마케팅 성공사례’를 주제로 마라탕후루, 방양갱 등 숏폼 콘텐츠 마케팅 사례와 향후 산업 과제를 소개한다. 또한, 고양산업진흥원 이유정 팀장이 ‘고양시 콘텐츠 산업 현황 및 IP융복합콘텐츠 클러스터 사업’을 소개하며 고양시의 전략과 비전을 발표한다. 이어 와우온 김양미 대표이사는 ‘콘텐츠 기반 커머스 모델과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통해 콘텐츠커머스 융합 전략과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경희대학교 김소연 교수의 사회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김기동 국장(MBC C&I), 장준원 대표(제작사 몽인), 홍대순 교수(광운대학교), 이현정 선임연구위원(고양연구원) 등이 참여해 고양시 콘텐츠산업의 육성 방안, 산업 트렌드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다.

 

이번 포럼은 콘텐츠산업계 전문가와 시민이 자유롭게 참여해 산업 동향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고 상호 네트워킹할 수 있는 개방된 소통의 장으로서, 고양시 콘텐츠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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