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정일수 기자 |화성특례시는 지난 21일 화성시립남양도서관 강당에서 소규모 일자리박람회 ‘내 일(Job)~ 화성에서 Job아요!’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핸즈식스㈜, ㈜원테크엔지니어링, 피피아이파이프㈜ 등 화성 서부권 제조업 중심의 10개 기업에서 34명의 채용을 진행했으며, 이에 총 64명의 구직자가 현장 채용 면접에 참여했다. 그 결과 25명이 즉시 채용돼 73.5%의 높은 채용률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구직자 이력서 작성 클리닉부터 지문적성검사,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까지 구직 필수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실전처럼 경험하는 VR 가상면접 체험관도 운영해 취업을 위한 발걸음에 힘을 더했다.
박람회 채용 면접에 참여한 한 40대 구직자는“현장 구인 정보를 통한 채용 면접에 즉시 응할 수 있어 좋았다”며 “VR가상면접 체험도 실전 감각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안상교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 제조업의 인력난은 진행 중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 중의 하나이지만, 이러한 박람회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의 효과적인 연결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일자리 매칭을 위해 지역 산업에 맞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