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광장 강성규 기자 |고양시는 오는 11일 한국항공대학교 전자관 1층 대강당에서 재테크 초보자를 위한 자산관리 유튜브 채널 박곰희TV 초청강연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명사특강은 고양시 청년 공간 내일 꿈 제작소가 한국항공대학교와 협력해 캠퍼스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형태로 기획됐다.
금융교육 플랫폼 곰희스쿨 박곰희 대표는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자산관리 방법’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내 돈은 내 손으로라는 박곰희TV 채널 슬로건처럼 청년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자산을 관리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증권사 PB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현명하게 투자하는 법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자산관리 마인드셋, ETF 활용법, CMA·ISA·연금저축·IRP 등 다양한 금융상품 계좌의 사용법까지 상세하게 다룬다. 또한, 안정적인 수익을 위한 자산배분과 배당 투자 전략까지 폭넓은 내용을 제공해 강연을 듣는 청년들이 자신만의 자산관리 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고양시 청년 공간 내일 꿈 제작소 관계자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강연을 제공하고자 캠퍼스로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며 "명사특강이 청년들에게 든든한 금융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